나(Me)
: (메뉴판 본 뒤) 사장님, 혹시 이 메뉴에 소고기 들어가나요?
제가 비건이라서 소고기를 못 먹어서요.
점원(Clerk)
: 네, 소고기 들어가요.
나(Me)
: 소고기 빼 주실 수 있어요?
점원(Clerk)
: 빼 드릴 순 있는데 맛이 좀 달라질 거예요. (가리키며) 이 메뉴에는 소고기가 안 들어가요.
나(Me)
: 그럼 (가리키며) 이거 주세요. 그리고 물티슈랑 물 좀 주세요.
점원(Clerk)
: 물은 셀프고요. 물티슈는 가져다 드릴게요.
점원(Clerk)
: (전화로) 네, 파리식당입니다.
나(Me)
: 아 오늘 영업하는지 여쭤보려고 전화했는데요. 몇 시까지 하세요?
점원(Clerk)
: 저희 마감 시간은 10시고,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있어요.
나(Me)
: 아 그럼 혹시 오늘 6시에 4명 예약 가능한가요?
점원(Clerk)
: 6시는 예약이 다 찼고요. 7시는 가능합니다.
나(Me)
: 그럼 7시로 예약해 주세요.
점원(Clerk)
: 자리는 창가석이랑 일반석 중에 어디로 예약해 드릴까요?
나(Me)
: 창가석으로 예약해 주세요.
점원(Clerk)
: 네, 성함이랑 전화번호 말씀해 주세요.
나(Me)
: 이름은 김형준이고요, 전화번호는 010-1234-5678입니다.
점원(Clerk)
: 예약되셨고요, 10분 이상 늦으시면 예약 자동 취소됩니다.
나(Me)
: 네, 감사합니다.